지난 6월 17일(월)부터 21일(금)까지 #우리동네맥가이버봉사단 (단장 이인재)은 #경기도자원봉사센터 에서 주관하고 #경기도시공사 에서 후원한 " #러시아 #고려인 #사랑愛 #집고치기 사업"에 #참여 하였습니다.
멀리 러시아까지 방문하여 재능 기부를 한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 단원분들께 깊은 #감사를 드리고, 우리동네 맥가이버봉사단이 멀리 러시아까지 가서 봉사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연결해 주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 준 #양주시자원봉사센터 (센터장 박종성)에도 감사를 드립니다
★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은 전문 집수리 기술을 가진 자영업자 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15년 10월 #창단 하였습니다. #주거취약계층 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, 주거 내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집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 #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(센터장 이도희)의 #사례관리사 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 했을 때 주거내 위험요소(화재 위험, 누전, 가스 누출 등)를 발견하면 해당 전문기술을 가진 맥가이버봉사단에 긴급 요청하여 봉사단이 참여하는 " #긴급집수리봉사단 "으로 활동하다가, 전반적인 주거개선이 필요할 때에는 모든 대원이 함께 모여 집수리 사업을 진행합니다.
※ 봉사와 관련된 사진은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yjcsw 에서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.